해당문제에서는 종합역률이 표에 주어져서 발전기 용량 구할때 종합역률을 대입해서 구했는데 만약 종합역률이 주어지지 않으면 각 부하마다 유효 무효 나눈다음 피상전력을 구해야 되나요? 제가 헷갈리는 부분이 예비 발전기같은 경우에는 피상전력의 산술합으로 구하자나요 그런데 해당 문제는 예비발전기가 아니라서 유효 무효로 나눠서 구해야 하나요?
2025-04-14 10:35:5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발전기 용량은 기본적으로 피상전력의 합으로 나타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