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질문

작성일: 2025-04-14 14:31:20

안녕하세요 교수님

소문제 2번의 경우 지하층이 2층이라 지하층 따로 , 지상층 따로 구분 해서 감지기 설치 개수를 구해야 하는줄 알았는데 


답안에서는 지상1층이랑 지하1~2층을 함께해서 구했는데 


지상층 지하층 구분하는거는

경계구역수 산정할때만 적용되는 방식인가요???

COMMENTS

2025-04-14 15:39:14

안녕하세요. 회원님.

지상층과 지하층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는

수직경계구역수를 구할 때와 계단에 설치하는 연기감지기의 수량을 구할 때 입니다.

지하층이 1개층인 경우에는 지상층과 지하층을 묶어서 계산하시면 되고

지하층이 2개층 이상인 경우에는 지상층과 지하층을 구분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