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주파수

작성일: 2025-04-14 16:33:48

콘덴서 용량을 구할 때 주파수를 적용하는데 문제에서는 주파수에 대한 특별한 언급은 없습니다

물론 국내 상황을 적용하면 60Hz를 적용하면 문제없지만 문제에서는 주파수에 대한 수치가 없을 경우

일반적으로 60Hz적용하나요...?

COMMENTS

2025-04-15 09:18:2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별다른 조건이 없으면 60[Hz]로 대입하시면 됩니다.

한국의 전기기사 시험이기 때문에 당연히 60[Hz]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