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부하운전시

작성일: 2025-04-14 19:54:52

소문제1) 전부하 정상운전시 입력에 관한것에서

전부하특성의 전체 입력(kw) / 발전기표준역률 로 구하셨는데


개별로 
출력/역률*효율 +출력/역률*효율 이런식으로 해도되지않나여???
그럼 답이 112.25로 121.25랑 차이가 꽤 많이 나는데 괜찮나여?? 

COMMENTS

2025-04-15 09:40: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발문이 가장 중요합니다.

발문에서 발전기의 표준 역률이 계산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수치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