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E/R=V/√3/R 이렇게 계산을 했는데
책에는 E을 √3을 안하고 그냥 전압을 대입하는데
그 부분이 이해가 않되네요
2025-04-16 10:01:3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기존이 선간전압을 루트삼으로 나눈 것은 상전압을 구하기 위함인데, 선간전압 상전압의 차이는 3상에서 구별합니다. 해당 그림을 보시면 단상변압기이기 때문에 단상에서는 상전압=선간전압=대지전압이 모두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