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전기기사 필기

작성일: 2025-04-15 23:43:20

I(A)를 구하는 문제에서 

왜 I는 R/V를 안쓰고 루트IR제곱 + IX제곱을 하는 것입니까


크기를 나타내는것이 왜 루트IR제곱 + IX제곱 인 것입니까

COMMENTS

2025-04-16 09:14:2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시는 교재명과 페이지를 정확하게 작성해주시면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전기에서는 위상을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저항에 흐르는 전류가 3[A], 리액턴스에 흐르는 전류가 4[A]

두 전류를 더할때 단순히 3+4=7이 아니라,

저항에흐르는 전류와 리액턴스에 흐르는 전류는 위상이 90도차이가 나기 때문에,

제곱 제곱 루트의 형태로 계산해주셔야 합니다.

2025-04-20 09: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