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제 2번에 전압강하 구할때 220 × 0.055하는데
왜 380이 아니라 220인가요?
설비 유형 저압으로 수전해서 그런건가요? 이때 저압전압을 구하는 방법이 루트3으로 나누는건가요?
2025-04-17 14:01: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문제 2번에서 사용되는 전선의 굵기 공식에서의 e는 상전압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380V는 선간전압이므로 3상 4선식에서의 상전압은 220V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