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에서 ct비 결정할 때 1차는 제일 가까운 근삿값으로 하면 된다고 했었는데 15번에서는 부하전류에 여유율을 곱한게 162.45A이면 1차 정격전류로 150/5가 되는 거 아닌가요? 왜 200/5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2025-04-18 14:48: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CT비는 말씀하신 것처럼 근삿값으로 선정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최근 출제되는 문제에서는 CT의 변류비를 선정하기 위해 정격표가 주어지는 편이며,
해당 표에서 근삿값으로 선정해주시면 됩니다.
150/5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