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에서 보면
와이 델타는 전선의 본수가 6가닥
나머지는 모두 3가닥 이라하셨는데
간선의 굵기는 따로 몇상 몇선인지 주어지지 않았지만
3본수를 사용해서 금속관의 굵기를 정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025-04-18 14:45:0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주회로의 전선 수를 계산함으로써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직입기동(전전압기동) 시 전선의 본수는 3상이므로 3개가 됩니다.(L1, L2, L3만 필요)
Y-△기동이면 6(Y결선 3개, △결선 3개), 기동보상기법 또는 리액터기동법은 3에 해당됩니다.
전동기에 들어가는 본수 기준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