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도전율

작성일: 2025-04-18 17:13:23

이 문항에서 전선 굵기를 구할때


도전율 없이 고유저항만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다른 문제에선 도전율 언급이 없어도 도전율을 적용해서 단면적을 구하지 않나요?

COMMENTS

2025-04-21 15:44:2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연동선의 고유저항은 1/58의 값을 가지고 있으며

경동선은 1/55의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경동선의 도전율은 97%정도로써 1/58 × 100/97 = 1/55 가 되는 것입니다.

해당 문제에서는 1/55로 주어졌으므로 1/55만 이용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