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와 V 를 하시던데 필기 차이는 무엇인가요?
루트 3을 넣는경우도 있던데 차이 좀 알려주세용
2025-04-28 10:23: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기호는 기호별로 뭐가 정해져있다기보다는 문제에따라 어떤 것을 나타내는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대지전압을 E로 쓸 때도 있고, 상전압을 E로 쓸 때도 있으며
단자전압을 V, 선간전압을 V로 쓸 때도 있습니다.
한편, 3상에서의 대지전압 E는 항상 선간전압 V를 √3으로 나눈 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