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계산기 j 어떻게

작성일: 2025-04-25 10:28:07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가진 공학 계산기도 이제는 조금 익숙해지고 있는데 

j는 보이지 않네요.

j 찾는 방법이 따로 있는건지, 아니면 제거는 안되는 걸지요?

Casio fx-570MS  S-V PAM 사용하고 있습니다. 

COMMENTS

2025-04-29 08:42:57

안녕하세요. 회원님.


공학용 계산기에 허수 표기는 j가 아닌 i로 되어있습니다.

버튼 중 ENG 부분 위쪽을 보시면 i가 있다면 사용 가능한 기종입니다.


아래 영상에서 기종은 다르지만 해당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PSV9nbxGhj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