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처럼 바로 구하면 안되고,
해설처럼 전력을 통해서 기전력을 구해야 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알 수 있을까요??
2025-04-29 09:46:46
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속도 기전력을 구할 때 역률을 고려해야 합니다.
역률이 전압과 전류의 위상 차이로 인한 유효 전력 성분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역률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실제보다 큰 기전력이 산출될 것입니다.
따라서, 전력을 통해 역률을 반영하고 그 다음 기전력을 구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