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상직권 정류자전동기
강전기자 이유: 권수가 크면 리액턴스가 크니까 계자권선수 줄인다 ->상대적으로 전기자권선수 크다 맞나요?
2. 전기자권선수 크니까
1) 주자속, 토크, 속도기전력 증가 변압기 기전력 감소
2) 반작용커서 정류곤란, 역률이저하된다. 방지하려고 보상권선 사용한다.
맞나요?
2025-05-02 14:14:24
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Q1.
계자 권선수를 줄여 리액턴스 강하를 줄입니다.
계자 권선이 감소하면 자속이 감소되고, 이것을 보상하기 위해 전기자 권선수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Q2.
네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