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전기기기 3장 변압기 p149 문제 25번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5-05-03 20:27:00

안녕하세요


현재 화면 강의에서 I₂는 100[V] 에 3[KVA] 라고 하셨는데요

왜 100[V] 에 3[KVA] 인지 이해가 안됩니다ㅠ


답변 감사드립니다

COMMENTS

2025-05-07 13:07:2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승압기에서의 자기용량은 e₂·I₂로 계산하며,

이때 e₂은 2차정격전압(=승압된 전압)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100V가 되며, 이때 문제에서 주어진 용량 3[kVA]는 자기용량을 뜻합니다.

2026-01-08 16:19:08

이 문제의 경우 문제 구문중 "단상 변압기"가 "단권 변압기"로 쓰여져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