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리액턴스 소숫점 변환

작성일: 2025-05-05 15:17:09

원로 보통 계산문제에서 %로 나오면

예) 60% -> 0.6으로 변환해서 대입하는데

%리액턴스는 왜 그냥 값을 대입하나요 이문제만 이런건가요

아니면 모든 문제에서 그냥 값으로 대입하나요 

또한 %임피던스도 그냥 값을대입하나요?

COMMENTS

2025-05-07 11:00:1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리액턴스, %임피던스 값의 경우 그 값 자체가 수치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소수점 변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