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시퀸스회로 ex OR

작성일: 2025-05-06 09:07:17

안녕하세요

교재와 설명이 좀 다릅니다.

EX OR논리식에서 교재와 교수님 설명이 다릅니다

EX OR, EX AND 작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해가 잘 안됩니다

COMMENTS

2025-05-07 11:16:5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EX-OR 게이트는 배타적논리합회로로, 서로 입력이 다를 때 1을 출력하는 논리게이트입니다.

X = A'B + AB' 을 강의에서처럼 O안에 +가 들어가있는 논리연산기호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둘 중 편하신 방법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3)소문제에서 EX-OR 게이트 1개와 AND 게이트 1개를 이용하여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질의하시는 교재는 1권과 2권으로 구분되어있어, 질의 시 년도와 회차를 말씀해주시거나
1권과 2권을 구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