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재와 설명이 좀 다릅니다.
EX OR논리식에서 교재와 교수님 설명이 다릅니다
EX OR, EX AND 작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해가 잘 안됩니다
2025-05-07 11:16:5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EX-OR 게이트는 배타적논리합회로로, 서로 입력이 다를 때 1을 출력하는 논리게이트입니다.
X = A'B + AB' 을 강의에서처럼 O안에 +가 들어가있는 논리연산기호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둘 중 편하신 방법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3)소문제에서 EX-OR 게이트 1개와 AND 게이트 1개를 이용하여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질의하시는 교재는 1권과 2권으로 구분되어있어, 질의 시 년도와 회차를 말씀해주시거나
1권과 2권을 구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