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압기 용량 구할때

작성일: 2025-05-06 14:22:52

답이 50.05잖아요 책에보면 소수점이라도 초과하면 그냥

50 그대로 안해주고 75해주는건 가요?

COMMENTS

2025-05-07 11:01:2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는 계산값 50.05도 정답으로 인정되고, 표준값 75도 정답으로 인정됩니다.

문제에서 정격으로 선정하라고 하거나, 표가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둘 다 가능합니다.

만약, 표가 주어져 변압기 정격용량을 선정해야한다면,

50.05보다 큰 상위의 값을 선정해주셔야 합니다.
50으로 선정하면 변압기용량의 과부하가 되므로 허용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