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 문제에서 V= q/c까지는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E=v/d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풀이 부탁드리겠습니다...
2025-05-07 10:46: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계의 세기는 전계가 존재할 때 어떠한 지점에서의 전위 V = Er로 E = V / r이 되어 전계의 세기 단위가 V/m이 됩니다. 또한 해당 문제에서 단위가 [V/mm]로 나와있어 쉽게 유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