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안 해설에는 R-L-C 직렬 회로로 풀이가 되어있는데 문제를 봤을때 직렬인지 병렬인지 R-C인지 R-L인지 모르겠습니다.
병렬일때는 코사인 세타가 Z/R로 직렬과 반대가 되는만큼 확실히 파악해야 될 것 같은데 구분방법을 부탁드립니다.
2025-05-12 09:38:49
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저항과 인덕터(유도성 리액턴스)가 한 줄로 연결된 R-L 직렬회로로 해석해야 합니다.
문제에서 저항과 임피던스가 '직렬 유도 부하'라고 명확히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직렬' -> '직렬회로', '유도 부하' -> 'R-L회로' 이기 때문입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확실히 파악하지 않으면 틀리게 됩니다. 문제 조건을 잘 보셔서 판단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