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전동기의 동작원리는 플레밍의 왼손 법칙이 아닌가요?
문제에서 직류전동기기만 플레밍의 왼손법칙이라 해가지고요!...
근데 제가 배웠을땐 오른손법칙은 발전기
왼손은 전동기라 배워서...
헷갈려서 문의드립니다.
2025-05-15 20:13: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우발 좌전으로
발전기는 오른손법칙
전동기는 왼선법칙으로 간단하게 암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05-16 09:50: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윗분 말씀 처럼, 전동기는 왼손법칙이며 발전기는 오른손법칙이 맞습니다.
'우발좌전'으로 쉽게 암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