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여유를 둔다고 햇는데
1.25 되는지 알고싶네요
2025-05-28 09:08: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여유를 둔다는 것은 더 챙긴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을 가는데, 현재 만원을 갖고 있지만, 50%의 여유분을 더 들고 간다면, 이는 만원에서 오천원을 추가로 더 들고가 결국 만오천원을 들고 편의점을 간다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25%의 여유를 둔다는 말은 기존의 100%에서 25%만큼 추가로 더 가져가는 것이기 때문에 125%를 고려해 125%=1.25를 곱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