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결선도

작성일: 2025-06-06 16:56:37


변압기 운데가 중성선이라고

선을 그으셨는데 

아래 변류기 쪽은 가운데에 점을 안찍는데

왜 그런가요

왼쪽은 퓨즈가 3개 오른쪽은 2개인데

몇 개라는 말이 없는데

어떻게 푸는건가요

COMMENTS

2025-06-09 10:44:4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압기 2차측 중성선에는 퓨즈를 설치하지 않으며, 2차측 중성선은 접지를 해야합니다.

CT도 2차측 한 단자를 접지하는데, 이때 변압기 가운데의 중성선 접지와 만나게 그려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