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기준용량을 구할 때 공칭전압 대신 정격전압을 사용했는데요.
기준용량 = 루트3 * 공칭전압 * 정격전류의 공식이라서
기준용량 구할 때 정격전류 대신 공칭전압을 사용해야하지 않나요?
대표적인 정격전압이 아닌 전압은 정격전압 = 공칭전압이라고 봐야할까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2025-06-09 11:28:5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로의 공칭전압과 차단기의 정격전압은 다릅니다.
전로의 공칭전압과 정격전압값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문제는 차단용량이 주어진 것이 아니므로, 주어진 전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