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년도 3회 10번

작성일: 2025-06-07 21:10:18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기준용량을 구할 때 공칭전압 대신 정격전압을 사용했는데요.

기준용량 = 루트3 * 공칭전압 * 정격전류의 공식이라서

기준용량 구할 때 정격전류 대신 공칭전압을 사용해야하지 않나요?


대표적인 정격전압이 아닌 전압은 정격전압 = 공칭전압이라고 봐야할까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COMMENTS

2025-06-09 11:28:5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로의 공칭전압과 차단기의 정격전압은 다릅니다.

전로의 공칭전압과 정격전압값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문제는 차단용량이 주어진 것이 아니므로, 주어진 전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