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민수 강사님 실기이론 강의 10강 32:25 쯤 단권변압기 V결선 기출문제 풀어주실때
부하전류 공식에서 선간전압 V에 3210볼트를 넣으셨잖아요.
근데 그림을 보면 부하측에 단권 변압기 2대가 연결되어 있으니
부하에 걸리는 전압은 3210 x 2 해서 6420볼트 일거 같은데 왜 그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2025-06-09 10:18:4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선간전압"이 들어가야 합니다.
v결선은 기본적으로 "3상"임을 잊지 말하야하고,
3상이므로 선이 3개 이때 선간전압은 선과 선사이의 전압입니다.
v2가 3210[v]이 전압은 "선간전압"입니다.
각각의 선간전압은 전부 3210[V]로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