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1, R2, R3, R4에 다 같은 전압이 걸리는 것 아닌가요?
2025-06-10 15:48:14
안녕하세요, 회원님
먼저, 저항 R2와 R3와 R4는 병렬구조로, 이 세 개의 저항에 걸리는 전압은 모두 동일합니다.
또한 (R2 // R3 // R4) 의 병렬합성저항과 R1의 저항은 직렬로 연결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전압은 R1과 (R2 // R3 // R4) 두 그룹에 나눠 걸립니다.
현재 R1의 저항이 제일 크다고 했고, 심지어 R2 // R3 // R4 가 병렬로 연결되어 있어
저항의 비는 R1이 병렬그룹보다 클 것입니다. 따라서 R1에 걸리는 전압이 병렬그룹보다 더 큽니다.
한편, R2, R3, R4 중에 저항이 R2가 제일 저항이 크므로 전류가 제일 작게 흐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