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콘덴서 한상의 용량

작성일: 2025-06-12 13:46:59

소문제 2항에서 콘덴서 1상의 용량을 구하라고 했으니깐 1/3을 해줘야 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문제에서 주파수가 주어지지 않았는데 60hz로 계산한 이유도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06-13 13:46: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용콘덴서의 충전용량 계산 시 C는 이미 1상의 정전용량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3으로 나눠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우리나라 전력계통의 표준 주파수는 60Hz로, 문제에서 주어지지 않으면 60Hz로 간주하고 풀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