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압기 2대를 V결선 시 전부하 효율을 계산하는 문제인데여...
여기 문제에서 제시한 용량10[kVA]은 변압기 용량이 아닌 기준용량인가여?
그래서 계산 시에 철손과 동손은 각각 'x2'를 했는데 출력계산(루트3x10x0.5)에는 'x2'를
안한건가여?
아니면 V결선시 변압기 출력은 Pv=루트3P*P1 이니간 변압기 1대 용량의 루트3배가 변압기 2대 용량이니깐
x2를 안하는 건가여??
2025-06-13 14:17: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마지막에 말씀하신 문장대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식에서의 출력의 √3VIcosθ는 V결선의 3상 유효전력을 구하는 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