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01년1회8번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5-06-13 20:11:55

변압기 병렬운전조건 4가지중 3번째가

"%Z가 같을것" 으로 알고있는데 교재에는 '각 변압기 임피던스 전압이 같을것'이라고 써져있네요

제가 알고있는게 틀린건가요?

COMMENTS

2025-06-16 12:22:1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모든 변압기의 % 임피던스 강하가 같아야 합니다.

임피던스 전압은 선로의 임피던스에서의 전압과 같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