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압기 병렬운전조건 4가지중 3번째가
"%Z가 같을것" 으로 알고있는데 교재에는 '각 변압기 임피던스 전압이 같을것'이라고 써져있네요
제가 알고있는게 틀린건가요?
2025-06-16 12:22:1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모든 변압기의 % 임피던스 강하가 같아야 합니다. 임피던스 전압은 선로의 임피던스에서의 전압과 같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