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주시는 분마다 답변이 다른데요
게시글번호
178768 에서는 가능한 풀이라고 하는데 뭐가 맞는건가요?
179247 에서는 한대의 변압기에서 역률이 서로 다른 설비들에 전력을 공급하는 경우 유효전력과 무효전력으로 나누어서 피상전력을 구해줘야한다. 설비용량*수용률/부등률*역률 로 계산된 값 3개를 더하는 풀이는 안된다라고 하셨고
전등설비에서 설수/부역 , 전열설비에서 설수/부역, 동력설비에서 설수/부역 해서 3개 더해서 94.97kVA 니까 100kVA선정. 이 풀이 가능한건가요 틀린건가요?
2025-06-16 13:55: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학습에 혼동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기존 178768에 답변에 실수가 있었습니다. 해당 답변은 수정하였고,
결론만 말씀드리면
변압기 용량을 구할 때 역률이 다르면 반드시 유효분과 무효분을 나누어서 변압기용량을 계산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