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덴서 단위가 KVAR 아닌가요
물론 문제 자체에 주어졌지만
검섹하면 KVA가 맞다
깉은 의미로 해석하니 큰 차이는 없다는 글도 있는데
어느것이 맞나요
문제에 안주어졋는데 KVAR하면 틀리나요?
2025-06-16 10:00:3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콘덴서는 무효전력만 갖기 때문에 단위가 [kVar]인데, 유효전력이 없다면, 무효전력이 곧 피상전력이 되기 때문에 피상전력의 단위인 [kVA]를 써도 됩니다.
정리하자면, 콘덴서 용량의 단위로 [kVar], [kVA] 모두 가능하나, 문제에서 주어진 단위가 있다면, 그에 맞게 작성만 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영상 참고하시어 학습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