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ct변류비가 75/5인데
I2계산시
49.21*5/75 로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2025-06-16 09:57:3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CT는 대전류를 소전류로 변성해주는 기기입니다.
2차측에 흐르는 전류를 계산 시, 소전류를 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변류비를 곱할 때에도 전류가 작아지게끔 곱합니다.
2025-06-18 20:47:4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