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질문이요

작성일: 2025-06-15 20:48:19

1. 델타결선 답안 말고 저렇게 선 빼서 그려도 문제없나요? 


2. 계전기 명칭하고 설명에 교류 붙고 안붙고 차이가 뭔가요? 

   어느 문제에선 교류차단기 교류회로 차단 어느 문제에선 그냥 차단기 어느 문제에선 과전압계전기 어느 문제에선 교류과전압계전기 이러는데 

   수변전 설비가 직류도 있는건가요? 왜 교류를 넣었다 뺏다하는지 헷갈립니다 

COMMENTS

2025-06-16 11:04: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가능합니다.

2. "교류" 라는 단어를 적어도 안적어도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전부 교류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즉 교류과전류계전기, 과전류계전기 모두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