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E가 22000v를 루트3으로 나눈값이 되는가죠?
2025-06-18 10:26:4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3상 교류 송전 계통에서 송전전압 22kV는 일반적으로 선간전압을 의미합니다. 단락 전류 계산을 할 때는 상전압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상전압 = 선간전압 / √3 이므로 상전압 변환 과정에서 √3을 나눠주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