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3 10:51:0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기를 생산하는 곳은 발전소 입니다.
이 발전소가 궁극적인 전원이 됩니다.
그렇다면
발전소 - 선로 - 변전소 - 선로 - 수용가 가 하나의 폐회로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수용가(변압기 2차측)에서 단락사고가 발생하였다면,
이 단락전류는 발전소 - 선로 - 변전소 -선로 -변압기 2차측 - 발전소 등으로 폐회로가 구성이 될 것이고,
각각의 임피던스가 단락전류의 크기에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고장점(단락점) 으로 부터 전원까지의 %임피던스를 모두 고려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실 경우 재질문 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