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 Ib 둘다 구할때
전력 / V(cos)
이렇게만 딱 했는데
발문에서 단상3선식이라 했으니
P=3I²R
이니까 나누기3 까지 해줘야하는게 맞지않나요??
2025-06-23 10:09:3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3I²R의 공식은 3상에서의 전력손실(선로손실)입니다. 단상 3선식은 전력선 2개, 중성선 1개로 구성되어있으므로 단상전력 공식인 VIcosθ을 활용하여 전류를 계산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