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단상 3선식 전류 구할때 왜 3을 안 나누나요??

작성일: 2025-06-22 14:58:23

Ia Ib 둘다 구할때 


전력 / V(cos)


이렇게만 딱 했는데


발문에서 단상3선식이라 했으니

P=3I²R

이니까 나누기3 까지 해줘야하는게 맞지않나요??

COMMENTS

2025-06-23 10:09:3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3I²R의 공식은 3상에서의 전력손실(선로손실)입니다.

단상 3선식은 전력선 2개, 중성선 1개로 구성되어있으므로
단상전력 공식인 VIcosθ을 활용하여 전류를 계산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