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03년3회14번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5-06-23 13:08:05

그동안 문제를 풀면서 출력 = KW단위로 알고있었는데 

갑자기 이 문제에서는 KVA단위로 답을 내놓네요 혹시 이유가 뭔가요?

COMMENTS

2025-06-24 08:50: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발전기, 변압기 등의 정격은 피상전력 [kV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동기의 경우 출력을 [kW] 단위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