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문제를 풀면서 출력 = KW단위로 알고있었는데
갑자기 이 문제에서는 KVA단위로 답을 내놓네요 혹시 이유가 뭔가요?
2025-06-24 08:50: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발전기, 변압기 등의 정격은 피상전력 [kV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동기의 경우 출력을 [kW] 단위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