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문제 같은 경우 전류를 구한다음 전력손실 식으로 풀었는데

저항과 리액턴스 값이 나와있어 위와 같은 식으로 풀었는데 값이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강의에서 V^2/R은 안된다고 하신건 이해를 해서 전체 리액턴스 성분으로 계산을 했습니다)
이 식으로는 불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혹시 역률 때문에 불가능한건가요...?)
2025-06-24 09:26: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문자님께서 정확히 어떠한 방식으로 풀이 하셨는지 알수 없습니다.
풀이과정 노트를 올려주시면 정확한 답변이 가능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