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력손실

작성일: 2025-06-23 17:59:49

안녕하세요


이 문제 같은 경우 전류를 구한다음 전력손실 식으로 풀었는데


저항과 리액턴스 값이 나와있어 위와 같은 식으로 풀었는데 값이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강의에서 V^2/R은 안된다고 하신건 이해를 해서 전체 리액턴스 성분으로 계산을 했습니다)


이 식으로는 불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혹시 역률 때문에 불가능한건가요...?)


COMMENTS

2025-06-24 09:26: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문자님께서 정확히 어떠한 방식으로 풀이 하셨는지 알수 없습니다.
풀이과정 노트를 올려주시면 정확한 답변이 가능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