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당문제의 두점 p.q에서의 단위벡터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질의 드립니다
p 점에서의 작용하는 힘이므로 q에서 p를 빼야하는 것 같는데
풀이는 p에서 q를 빼는 것으로 계산하시네요 . 이해에 도움 부탁 드려요
2025-06-24 09:46:4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벡터의 정의입니다.
벡터는 종점에서 시점을 빼서 표현을 합니다.
아래 영상 참고바랍니다. (48:27~)
2025-06-25 07:32:30
정리된 강의에 항상 감사 드립니다.
추가적인 질문 드려요 .
1. 문제 지문상 p는 양전하( +4c). q(- 2)는 음전하 입니다. 그러면 전하 흐름상 양전하에서 음전하로 이동 하여 싯점은 p이고
종점은 q 으로 이해 되어 q에서 p 를 빼는 것이 맞을 것 같아 서요 . 풀이는 p에서 q를 빼네요
2. 문제상 p 점의 작용하는 힘을 만약 q점에서의 작용하는 힘을 구하게 되면 시점과 종점이 바뀌는 것 인가요 ?
감사 합니다.
2025-06-27 09:52:01
안녕하세요.
https://www.e-dasan.net/boardView?id=explain&idx=179957&cate=기사/공사필기
해당 질문 관련해서 답변을 작성하였습니다.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