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B접점 동작

작성일: 2025-06-24 17:10:33

LS b2가 1일때 다시 말해서 셔터가 닫혀 있는 이외의 상태에서


LS b2는 b접점이기 때문에 mc2를 소자시키는 상태가 아닌가요?



b접접의 경우 1일 때의 동작이 회로를 열게 되어 개방시켜 신호를 끊는 역할이 아닌가요?


이 부분의 대한 개념이 잘못 잡혀있는 것 같습니다.


COMMENTS

2025-06-25 10:02: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시퀀스 회로에서 타임차트를 해석 하실 때, 1은 전기적으로 연결(회로연결), 0은 전기적으로 개방(회로가 열림) 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 a접점, b접점 구분없이 1은 연결, 0은 개방으로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