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많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공부중에 궁금한점 있어 문의드립니다.
1. W=QV 공식과 W=1/2QV=1/2CV^2 두가지 공식에 차이점은 어떤건가요?
2. 상기 2공식에 적용대해 문제에서 어떤공식을 써야 한다는 내용이 나오나요???
2025-06-25 09:49:45
안녕하세요. 회원님.
질문1.
W=QV는 Q라는 전하가 전위차가 나는 두 점을 이동했을 때 한 일을 의미합니다.
W=1/2(QV)=1/2(CV^2)은 유전체에 Q라는 전하가 충전되어 있고, 양단의 전위차가 V일 때 저장된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질문2.
"질문1"에 대한 내용을 근거로, 문제에서 제시하는 조건을 파악 후 적절한 식을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해당 내용을 자세히 풀어내고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