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당 공급전력의 식을 사용하지 않고
P=vi / p=루트3vi 식을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요
2025-06-27 09:28: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송전전력"이 같다고 했고, '1선당 공급전력'이 같다고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선의 개수로 나누어서 두 식을 같다고 두고 풀면 안 됩니다.
송전전력이 같다는 조건은 전체 시스템에서 부하에 공급되는 총 전력이 같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전류비를 구할 때는 전체 전력식 자체를 그대로 같다고 두고 풀어야 하며,
1선당 공급전력을 같다고 두고 풀면 문제 조건에 따르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