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압기 용량

작성일: 2025-06-27 15:17:48

변압기 용량 구하는 방식이 설비용량 곱하기 수용률 나누기 부등률로 알고있는데 그럼  이문제 동력설비에서 변압기용량자체가 70*0.4/1.4 아닌가요? 왜 유효전력식이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문제는 이 식을쓰면 변압기 용량이라고 알고있습니다


COMMENTS

2025-06-30 10:24:3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설비의 역률이 모두 동일하거나, 종합역률이 제시한 경우 변압기용량을 구할 때
(설비용량*수용률) / (부등률*역률*효율) 로 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와 같이 역률이 다를 경우 유효, 무효를 분리하여 피상전력을 구하셔야합니다.
변압기 정격은 피상전력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