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최대수요전력

작성일: 2025-06-27 17:33:58

최대수요전력 공식이

설치용량×수용률/부등률 kw아닌가요?


교재의 해설에서처럼 역률을 나누어 kva값을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이 경우에 최대수요전력이 아니라 A뱅크의 용량이라고 작성하게 되면


오답처리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COMMENTS

2025-06-30 11:16:2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내용1.
최대수요전력(kW) = (설비용량*수용률)/부등률 입니다.
변압기용량은 최대수요전력보다 크며, 피상전력(kVA)으로 나타내기에 최대수요전력을 역률로 나눈 값입니다.
A뱅크의 용량이라고 하셔도 됩니다.

2025-07-03 21:1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