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수요전력 공식이
설치용량×수용률/부등률 kw아닌가요?
교재의 해설에서처럼 역률을 나누어 kva값을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이 경우에 최대수요전력이 아니라 A뱅크의 용량이라고 작성하게 되면
오답처리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2025-06-30 11:16:2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내용1.
최대수요전력(kW) = (설비용량*수용률)/부등률 입니다.
변압기용량은 최대수요전력보다 크며, 피상전력(kVA)으로 나타내기에 최대수요전력을 역률로 나눈 값입니다.
A뱅크의 용량이라고 하셔도 됩니다.
2025-07-03 21:1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