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문제 3번에서
델타 결선시 부하율이 왜 저렇게 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v결선은 과부하 시키지 않는다는 조건때문에 부하율이 1인건가요?
2025-06-30 15:45:2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결선도를 비교할 때, 동일한 조건이어야 합니다.
즉, 델타결선일 때와 V결선일 때 부하가 동일한 상태에서 동손을 비교해야 합니다.
문제에서 V결선이 과부하 되지 않는다고 하였으므로 V결선일 때 전부하 운전으로 보면 부하율은 1 입니다.
델타결선에서는 V결선과 동일한 부하용량이어야 하므로 부하는 루트3P1 이 되어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동손을 비교한 것입니다.
아래의 링크 영상도 참고하여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