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 ㄴ 전선가닥수에서 3층에 있는 경계구역 번호가 15인 감지기가
없다면 문제 풀이한대로 ㄱ이 9가닥, ㄴ이 16 가닥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3층에 있는 경계구역이 15인 감지기가 있다면 ㄱ, ㄴ의 전선가닥수가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경계구역이 15인 감지기는 6층에 있는 발신기에서
출발하여 3층에 있는 경계구역 15인 감지기를 거처 다시 ㄱ, ㄴ을 경유해서
RF층 경계구역 15인 감지기로 가게 된다면 ㄱ에 9가닥+4가닥, ㄴ에 16가닥+4가닥이
되어야 하지 않나요? 정확한 해설 부탁드립니다.
2025-07-02 08:18:52
안녕하세요. 회원님.
자동화재탐지설비에서 모든 선은 수신기에서 출발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경계구역번호가 15인 감지기는 3층에 있는 발신기에서 시작한다고 봐야 합니다.
3층 발신기에서 연기감지기를 거쳐 위로 올라가서 RF층의 감지기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해설 강의에 연결되는 형태를 설명 드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