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력손실은 단상이나 3상에서 p = 3I^2R 인걸로 알고있습니다.
3상은 I=P/(루트3Vcos세타) 넣어서 P=P^2R/V^2cos^2세타 가 맞습니다.
그러면 단상은 I = P/Vcos세타 넣으면 3상 전력손실 공식에 x3 이 되는거 맞나요? 즉 P= 3X (P^2R/V^2cos^2세타) 맞나요?
2. 2배가 아니라 3배라고 하면 그러면 답은 (루트3-1)x100 이 되엇 73.21% 맞나요?
2025-07-02 12:11: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손실이라함은 송전단과 수전단 사이 전선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뜻합니다.
1. 단상 2선식 : 전류제곱 * 2선전체분 저항
2. 3상 : 전류제곱 * 1선전체분 저항 * 3선 이 됩니다.
둘 다, 전력을 대입한 공식은 전력제곱*저항 / (전압*역률)제곱 이 됩니다.
관련 유도과정은 아래의 링크 영상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