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해를 하지 못해서 질문을 다시 올립니다...
저는 전발산광속이랑 광속의 차이에 대해 질문을 한 거 같은데
교수님께서는 방사속에 대한 뜻을 이야기해주셔서 다시 질문을 조심스럽게 올려봅니다...
질문내용)
전등효율 : 전력소비에 대한 전발산광속의 비율
발광효율 : 방사속에 대한 광속의 비율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전발산광속이랑 광속이 F [lm] 똑같은 기호를 사용하고 있는데
같은 뜻으로 이해를 해도 되는지 만약 다르다면 둘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2025-07-02 12:19: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발산광속과 광속 모두 동일한 광속을 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