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론이 부족해서
24년 2회 08번 (4)번 문제에서 박스(4각 박스)는 무엇인가요?
전산적력계와 분전반은 박스가 없어도되나요?
그냥 기구(스위치, 콘센트..) 커버나 케이스 덮개?
2025-07-03 15:47:2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4각 박스는 전기 배선에서 스위치, 콘센트 등 전기 기구를 설치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전력량계나 분전반은 '기구'로 취급하지 않으며, 4각 박스 산정에서 제외합니다.
이 박스는 벽이나 천장 내부에 매입되어 전선 연결부를 보호하고, 기구를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