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알기론 감광보상율이 1/M 인걸로 아는데 여기서 M이 유지율 = 보수율이자나요.
근데 문제에서 유지율 62.5% 주어지면 그냥 1/62.5가 아니고 0.625인 이유가 있나요?
퍼센트로 결과 값이 바로 나와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이유인지 잘 모르겟네요.
왜 이렇게 된건지 여쭤봐요.
2025-07-03 15:34: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조명공학에서 조명률, 보수율, 감광보상률이 %로 나와있으면
이를 계산공식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수로 표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100%를 1로 나타내는데, 만약 62.5%를 62.5로 대입하면
무려 62.5배의 값이 곱해지게되므로 엉뚱한 값이 나오게 됩니다.
효율 70%도 0.7로 계산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